[시사매거진] 포천시 꿈모락(樂)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최인혜, 이하 꿈모락)는 교육부 주관 ‘2021년 진로교육 유공자 표창’ 진로탐색협력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꿈모락은 포천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외부 진로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위탁기관인 주식회사 달꿈의 진로교육 지원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제2회 포천시 실시간 온라인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실시간 직업인 멘토링, 실시간 직업키트체험, 녹화형 멘토링, 직업계고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더불어, 미래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4차산업 미래학교,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한 비대면 1대1 학습 멘토링과 지속적인 비대면 직업인 멘토링 및 직업키트체험의 개발 등을 통해 지난해 동안 총 29,890명의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꿈모락 최인혜 센터장은 "지난해 동안 포천시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고생한 포천시 및 포천시 교육지원청 관계자분들과 포천관내 진로부장님께 감사하다.”며 “올 한해도 포천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리는 긴 여정 속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꿈모락은 청소년들의 상위권 희망직업인 유튜브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을 위해 청소년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영상제작동아리’를 운영할 계획이며, 현장직업체험처의 활성화를 위해 현장직업체험처 영상을 별도로 제작하여 포천시 관내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꿈모락은 2020년과 2021년 경기도교육청 주관 ‘진로직업교육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며 진로프로그램 우수성을 인정받은 이력을 가지고 있다.
출처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5905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